-----BLACKPINK/ㄴ블랙핑크 루머 반박글 모음

블랙핑크의 음원 사재기 루머에 대한 반박글

ToTee 2019. 3. 8. 20:23





블랙핑크의 큰 강점중 하나인 '음원'


블랙핑크는 현재 국내에서 '대중픽'이라고 칭할 수 있을정도로 음원에 강함.


그동안의 블핑음원에 대해 araboza



1.대중픽



(1) 대중형 그래프



ㄴ 위 그래프를 보면 '뚜두뚜두'는 only대중픽 '여행'과 같은 추이를 보이며 블랙핑크가 대중픽에 속한다는걸 알 수 있음





(2) 수록곡




ㄴ "현세대 여돌중 최초 수록곡도 그래프에 입갤시킴"

진입 차트100위 안에 모든곡이 순위권에 들었으며 1,2위 줄세우기도 했음.

또한 현재 차트 10위권 안에서 잘 버티는중

>>그만큼 대중이 믿고 들어주고 블핑 음원에 기대치가 높았던 것을 알수있음 한순간 반짝 하는게 아니라 안정적인 추이를 보이며

타이틀 수준의 대단한 기록을 보여주는중 





(3) 월드컵기간 추이


ㄴ 당시 월드컵 축구경기 끝나자마자 올라온 차트순위


경기 끝나는 시간과 함께 '대중픽' 음원들이 모두 올라오는 것을 알 수 있음.


당시 블핑은 타이틀,수록곡 모두 10위 이상 올라가는 재밌는 현상이 연출됨.







ㄴ 경기 시작 후 팬덤스밍에 강한 팬덤형 그래프는 상승하는 것을

대중형 그래프인 블랙핑크는 수록곡과 함께 하락하는 그래프를 볼 수 있음.

물론 경기 끝난후 바로 떡상함





(4) 이용자수와 진입


ㄴ 걸그룹 최대 24시 이용자수 1위를 찍음.

비오면 비오는대로 하락 했다가 비그치면 다시 회복되는 수치

낙폭 또한 ㅆㅅㅌㅊ

뚜둥이가 대중들의 기대치를 만족하게 했다는거 아입니까ㅋㅋ







ㄴ 높은 이용자수와 함께 진입 1위


진입 순위와 함께 24시 이용자수를 같이 보면됨.


대중 기대치로 진입 1위 그대로 24시 이용자수도 1위


뭐가 문제야?


그만큼 곡이 좋았고 그만큼 대중이 기다렸고 기다린 만큼 곡 많이 들어줘서 수록곡도 입갤시켰고


또한 기대치도 만족시켜서 이용자수 백만 넘김ㅅㄱ ㅋㅋ





그리고 진입 이용자수가 의심하는 이유가 팬덤 때문이라고?


미안하지만 팬덤이 음원을 좌지우지 할 수 없다는거 아이돌팬이면 


누구보다 잘 알텐데ㅋㅋ; 

대중만으로도 충분히 이뤄낼 수 있는 성과 맞고




예를들어 기본 음반 30만장 넘게파는 팬덤 상위권 남돌이 있는데


그 남돌 음원 성적은 어떤거 같아? 응 말안할게ㅋㅋ

음원이 곧 팬덤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생각 좀 고쳐먹자


말도 안되는 억지잖아 





대중들한테 블핑음원의 기대치가 그정도로 높다고?...

설명 가즈아ㅋㅋ





(5) 노래방 >> 대중픽 확인사살



ㄴ 알다시피 노래방은 아이돌곡 보단 발라드곡이 우선임.

근데 블핑 불장난 19개월간 차트인ㅋㅋ

아이돌 노래중 가장 많이 불린곡이 불장난 였음.

대중들이 많이 듣고 부른다는데 뭘 더 설명해... ㄹㅇ로...





(6) 차트인 1억스밍 two곡 연속 달성 & 끊긴적 없는 차트인


 이게 다 팬덤으로 얻은 기록으로 보여?

아니지 대중이란 빽으로 얻은 기록이잖아.

뚜두뚜두가 갑자기 떴다고? 

아니 블핑 음원은 항상 기대이상 이었고 롱런에 강했고 많은 대중들이 블핑 노래를 들어왔던거지.






ㄴ 블핑 데뷔후 한번도 차트에서 나간적 없음.

지금도 진행형중 대중픽으로 이뤄낸 기록이다 이거야ㅋㅋ

대중들한테 또한 롱런에 강하다는걸 알 수 있음 .





(7) 국내인기



ㄴ 국내 유툽이며 네캐며 페북이며 블핑은 항상 핫했고 어ㅋㅋ


설명할게 없음 주위 sns만 봐도 알 수 있을 텐데 





그리고 뚜두뚜두 뜨자마자 아이돌이며 외국인이며 리액션 영상 많이 나오고 언급도 많았음




역시나 컴백달 갤럽도 1위

체감은 말 다 했고 그냥 뚜두뚜두가 흥한거 잖아ㅡㅡ;

그리고 대중소통창고 축제만 봐도 떼창 안들리냐고ㅋㅋ





아 근데 불장난,마막때는 왜 그랬냐

다들 알잖아 블핑은 팬덤이 강한편이 아니야 항상 노래빨 무대빨로 승부 했다는거 그걸로 대중들 만족 시킨거고

불장난때 트와이스는 국민걸그룹이라 불리며 히트곡 연속으로 대단했었음 그당시 신인이었던 블핑은 당연히 힘든 상대였고

대신 좋은 노래퀄로 노래방차트며 1억스밍이며 기록으로 알 수 있듯이 대중들한테 어필은 성공적이었음.

마막때는 상대적으로 팬덤에 약했던 블핑이 대중 또한 높았던 마마무란 강적을 만났었고 진입으로 인해 성적 갈린거 알잖아.

대신 롱런으로는 블핑이 우세였고

마막은 지금까지도 차트에 살아있는데 더 말이 필요하냐 진짜ㅋㅋ;





그렇게 모으고 모았던 대중들의 기대치가 쌓여 리스너들이 뚜두뚜두를 많이 들어준거지.

물론 지금도 항상 블핑은 성장해왔음.

그리고 추이 체크 하시는 분들은 알텐데 블핑이 이번 컴백으로 안정적인 성적과 커하 찍을것 같다고ㅋㅋ





아무튼

한마디로 뚜두뚜두가 흥했다는 결론이야.

흥했으니 역대급 기록 찍는거지.

해외며 국내며 블핑 기록 커하 찍은거고 흥하니 성적이 좋은건데ㅋㅋ

빌보드도 주작이다 멜론도 주작이다... UK이도 주작이다... 말이 되는 소리 좀 해라 제발;;

심지어 중국, 일본 성적도 좋았음.





2.YG에게 음원이란>>전부야 대중이란 전부임.

[YG 음원에 대한 대중인식]



ㄴ 2017년 음원성적 (블핑은 마막 한곡 성적임)


이게 다 팬덤으로 올린 성적일까


아니 팬덤 약하기로 소문난 YG 


당연히 대중들이 만들어낸 기록이잖아ㅋㅋ







YG가 음원에 목숨 거는이유

음원 퀄이 좋지 않으면 컴백을 못 하는 이유

YG가 팬덤을 버리고 대중을 택하는 이유


위에 자료보면 알 수 있듯이 YG하면 믿고듣는 음원

항상 기대치가 높아있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함

YG 소속가수들이 컴백하면 왜 수록곡도 같이 떡상할까

팬덤보다 대중을 택했잖아 그 가치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블핑도 대중이 캐리 하고있고


팬덤은 ㄹㅇ로 키워야 하지만ㅋㅋ





YG가 음원에 몰두 하는만큼 자연스레 대중한테도 믿듣 이미지가 형성됨>>


블핑이 2년간 쌓아온 이미지가 대중들한테 먹힌게 자연스러운 일임 






그리고 대중만 믿는 YG의 약점은...

위너 얘기해서 죄송하지만 곡퀄로 따지자면

릴리릴리때 대중들 인기 타고 차트인 1억까지 성공했어.

반면에 에브리데이 당연 1위는 찍었지만 힙합적인 사운드가 들어가 롱런엔 약했으니 성적이 아쉬운거 볼 수 있잖아.






이처럼 YG는 곡퀄에 따라 컴백 운명이 갈린다고 봄

YG라고 모든곡이 다 떡상 하는것도 아니고  대신 대중픽인 만큼 오래 갈 수 있고 수록곡까지 모두 사랑받음.


YG음원성적만 봐도 장점이 훨 많다고 봄.





그 대중픽 얻기 힘든건데 YG는 대중픽만 믿잖아

너네 가수들이 팬덤픽인걸 대중픽인 음원을 보고 다르다고 사재기라 우기는건 아니라고 봄ㅋㅋ 

특히나 음원에 강한 yg,블랙핑크에게 ㅋ



ㄴ 이것만봐도 느껴지잖아 YG그룹들이 차지하는 비율을봐






3.논란의 중심인 그분과의 그래프 비교



ㄴ 논란의 그분은 5분상승을 보면 완벽한 남돌급 '팬덤픽'을 보여주고 있음.


하지만 블핑만 혼자 떨어지는 것봐 대중픽은 슬프노ㅋㅋ







ㄴ 논란의 그분은 완벽한 5분상승 팬덤픽에 30분후면 떡상 시작하는 대중픽 그래프 그대로 복사 "끔찍한 혼종"을 볼 수 있음.

But 블핑 혼자 대중픽 그래프 그려지는거 보이잖아.





그분의 그래프는 항상 기괴했어.

블핑 그래프는 ㄹㅇ대중픽 다시봐도 대중픽이었고 엮지 말자 아ㅋㅋ





4."YG 음원사재기 하지 않는다"는 공식입장



ㄴ 2013년 부터 YG는 음원사재기 하지 않는다 입장과 함께 사재기 관련 수사을 적극적으로 원했음.


2015년 JYP 수장이 뉴스에 나와 "YG는 음원사재기 문제 없다"


한번더 언급을 해줬어.





너네들은 물증없이 사재기 물타기 하고 있잖아.


대신 블핑은 반박할 자료가 많네? YG의 공식입장과 함께ㅋㅋ





믿기 싫으면 YG에 직접 물어보던지 제보를 하던지 제발 우리도 다시한번 공식입장 듣고싶음.

논란의 중심인 그분들 꼭 잡아주길 바라는게  모든 아이돌팬들이 원하는 입장 아니냐고




지금 다른가수 때문에 음원 사재기로 말이 많다고 음원 강점이었던 블랙핑크에게 이때다 싶어 물타기

그저 애잔ㅋㅋ; 고소나 먹이자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