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PINK/ㄴ블랙핑크 루머 반박글 모음

블랙핑크의 초동이 초동이 아니라고? 날조글에 대한 반박

ToTee 2019. 4. 29. 10:00



블랙핑크의 이번 KILL THIS LOVE 앨범 초동 관련해서 오해가 많은 것 같아서 설명을 하려고 함.




현재 아래와 같은 짤이 돌아다니면서 블핑 초동에 대해서 까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는데


일단 초동은 앨범 발매 후 첫 일주일 간의 판매량을 말하기 때문에


초동 집계를 3주 동안 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님.


(예판 기간조차 한달도 안되며, 실제17일이 예판기간임. 게다가 예판기간만 3주 잡는 곳도 널렸음.)




아래 짤에 4/12 이 초동 공식 마감일이라고 되어있는데 사실이 아님.


4/23 에 앨범이 발매되었기 때문에 4/29까지가 초동 집계일임.








1) 현재 블랙핑크 초동을 까려는 명분으로 올라온 



2) 초동에 관한 설명









앨범 발매를 음원 발매 2주 뒤에 해서 yg가 꼼수를 부린다고 하는데


애초에 YG가 앨범 판매에 엄청 열을 올릴거면


앨범이 2종류에 포카 종류도 많지 않은 것부터 이해가 되지 않음.


(괜히 이번 KILL THIS LOVE 앨범이 혜자라고 불리는게 아님.)




심지어 개같은 일처리 때문에 일부 판매처에서는 재고가 떨어져 초동 기간에 발송이 안 되는 상황이고


이번에는 팬싸인회도 없음...




초동 판매량에 득이 있었는지 살펴보자면


앨범이 늦게 발매된 만큼 예약판매도 늦게 시작해서 예약 판매기간도 다른 그룹과 별로 차이가 없고


저번 스퀘어업 은 초동 기간 팬싸인회 덕분에 오프라인 판매량이 24,000장 되었는데,


KILL THIS LOVE 팬싸가 없어서 초동 6일차까지 오프라인 판매량이 1,500장 정도임.




앨범을 늦게 발매해서 활동 때문에 홍보효과가 있었다고 해도


초동기간에 팬싸인회를 했다면 2만장 이상 더 팔리는데 과연 득이 있었을까?








1) 스퀘어업 초동 온/오프라인 판매량





2) KILL THIS LOVE 초동 온/오프라인 판매량 (6일차까지 계산 시 오프라인 판매량 약 1,520장 정도)









그렇다면 왜 블랙핑크는 음반을 늦게 발매했는지 궁금할 수 있음.


음방 점수에서도 음반이 0점으로 들어가 손해를 보는데 말임.




블랙핑크는 원래 YG 오피셜 3월 중순이나 말에 컴백이 예정되어 있었는데


4/5일에 컴백한거 보면 컴백이 미뤄진것을 알 수 있음.




4/12일에 코첼라 페스티벌, 이후 북미투어 등 일정이 이미 다 잡혀있었는데


컴백이 미뤄져서 블랙핑크의 국내 활동은 음방 3일이 전부였고


방 외 팬싸나 예능, 라디오 같은 활동들은 전혀 하지 못함.




이미 이후 일정이 다 잡혀있는데 컴백이 미뤄진 건


XX같은 승리 사건과 YG 세무조사 등 회사 사정 때문에 일정이 꼬인 거라고 예상할 수 있음.




이렇게 회사의 일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상황이라서 앨범 발매도 늦어진것고,


뮤비도 일주일 전에야 허겁지겁 찍고 컴백했음.




스퀘어업 앨범, 제니 솔로 포토북과 비교하자면


이 둘 때는 실물 앨범을 가지고 와서 브이앱 컴백 라이브 때 홍보를 한 반면에







이번 컴백 라이브 때는 실물 앨범이 나오지 않아서 판넬을 들고 홍보함;;;;;;;;;


컴백 했을 때까지도 앨범 작업이 마무리 되지 않고 한창 작업 중인 걸 알 수 있는 부분임.











애초에 블랙핑크는 초동형도 아니고 총판형임.


스퀘어업초동이 10만총판이 25만장이 넘었음.




뚜두뚜두 이후 국내외 팬덤, 특히 해외 팬덤 유입이 매우 컸기 때문에


지금 초동 기록은 어느정도 예상된 일이라고 생각함.




실제로 앨범 판매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팬덤에서는


컴백 날짜가 나오기도 전에 이미 공구를 준비하고 있었음.




요약하자면


앨범을 늦게 낸 이유는 YG 회사 사정 때문에 일처리가 제대로 안됐기 때문이고


뚜두뚜두 이후 팬덤 유입 때문에 이정도 초동은 어느 정도 예상된 일이었다는것 ㅇㅇ








여기서 제 사족을 조금 붙여보자면


초동의 '초'자도 모를 정도로 원래 걸그룹 덕질은 라이트하게 하던 제가


날조하는 그분들 덕분에 많은것을 공부하게되고 알게 되었네요.


정.말.많.이.감.사.합.니.다 ^오^




그리고 이게 그렇게나 좋은 전략이고 꼼수면


그쪽 회사도 이렇게 해달라고 총공이라도 하시길...




음원 자정 공개하고


국내 활동도 3일만 하고


음반은 한참 뒤에 나와서 음방에서 음반점수 0점으로 상 받을 수 있는것도 못받고


무팬싸로 초동 1위 찍으세요.




총공할거면 저한테도 말하셈,


적극적으로 도와드림.








+++ 추가 +++




초동이 끝난 바로 다음날 2019년 4월 30일,


한터 5,000장이 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G가 초동 꼼수를 부렸으면 이걸 왜 초동 끝난 다음날 터뜨림??


꼼수는 무슨...


YG는 일 드럽게 못하고 앨범이고 초동이고 X도 신경안쓰다는 체감만 느껴버림.